친절한 견본씨의 잡동사니 월드

728x90

 

 

 

사진에 스크리치 다운로드 링크 걸려 있음.

 

 

 

1. 우연히 발견하게 된 꿀(?) 어플 '스크리치'

 

돈버는 앱 중에서 스크리치라는 어플이 있다.

다운로드 수가 10만이 넘어가는데 그동안 광고나 입소문을 들은 적도 없다.

아무튼 솔직 리뷰를 위해 깔았는데, 회원가입 포함해서 5분 만에 비타 500이 당첨되었다;;;

 

아니 이게 뭐람?!!

 

 

똥손인 내가 경품을 타다니!!

 

 

 

2. 주로 궁금한 핵심 내용 Q&A

 

Q. 시작 5분 만에 상품 당첨이라니 거 사기 아니오?!

A. 사기인가 싶어서 리뷰를 쭉 훑어보니 평이 아주 좋다. 심지어 별점 2점을 준 유저조차 "다른 리뷰 보면 많이 당첨되었다고 해서 저도 한번 깔아봤는데  처음에 한번 주고 그 다음부터는 당첨이 안되네요..."라는 불평을 쏟아냈다 ㅋㅋㅋ 일단 상품 하나는 100% 퍼준다는 것.

 

알고보니 100% 당첨 비결이 이거인 것 같음. 이거는 신규가입자한테 무조건 주는 스크래치인 것으로 보임. 맘스터치 세트 부럽다 ㅠㅠ 



Q. 다른 어플들처럼 팝업 광고 떡칠해서 스크래치할 티켓 모으는 거임?

A. 신기하게도 광고가 전혀 없다. 상품을 그렇게 뿌려대는데 광고가 전혀 없다? 이거 운영자는 기부천사임에 틀림없음.

 

Q. 상품을 얻는 방법이 뭐가 있는가?

A. 기본적으로 화면을 긁었을 때 확률적으로 상품이 뜨는 것과 2000포인트를 모아서 100% 확률로 랜덤 상품을 뽑는 방법이 있다. 

 

 

현재 뽑기가 13개 있다. 그중에서 1개는 뽑으면 재시도 불가능.

 

 

 

Q. 포인트 수급은 어떻게 하는가?

A. 위에 있는 글을 누르고 화면을 긁어서 꽝이 나오면 포인트를 랜덤으로 준다. 직접 해보니 1~5포인트 주더라. 2000포인트를 모으려면 상당히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게 팩트다. 또 상품 리뷰도 포인트를 조금 준다.

 

Q. 그런데 왜 꿀이라고 하는가?

A. 처음 한번은 100% 상품을 주는 것 같으니 그것만 받고 지워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귀찮은 미션도 없고 화면만 쓱 긁으면 포인트를 줘서 좋다. 2일째인데 70포인트 모았다. 이론 상 3달이면 상품 하나 꽁짜로 준다. 그 사이에 경품이 뜰 수도 있고.

 

3. 직접 해보니...

 

일단 화면 구성이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첫번째 집모양은 스크래치 글 모아둔 곳,

두번째 선물상자가 리치박스(2000포인트) 고르는 곳,

세번째는 메일은 당첨된 상품 확인하는 곳,

네번째 말풍선은 커뮤니티(일반+리뷰),

마지막이 프로필 화면(포인트, 게시글, 친구, 이벤트 당첨 로그 확인)입니다.

 

 

 

4번은 개인주의야! 친구가 없지 ㅠㅠ

 

 

커뮤니티 들어가면 깜짝 놀랍니다. 정말 순수한 잼민이들이 살고 있어요.

잼민이들의 사생활을 존중해야하니 스크린샷은 찍지 않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들어가서 확인하시는게 ㅋㅋㅋ

 

어플 기능 중, 친구들에게 선물하기와 조르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로 유저들이 거래하기도 하고 이벤트를 열기도 하는데요.

거래 사기 당했다는 글도 좀 올라옵니다.(우리 순수한 잼민이 좀 그만 괴롭혀라!!)

제발 이걸 보시는 분들은 잼민이들 등쳐먹을 목적으로 커뮤니티질을 하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4. 마무리

 

요즘 잼민이들은 기가 쎄다고 생각했는데 커뮤니티를 보고 웃음이 피식 나왔습니다.

나 어릴 때처럼 때묻지 않은 순수한 아이들이 존재하고 있구나.. 하고 ㅋㅋ

이 친구들의 순수한 마음이 잘 보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이 어플의 운영자는 순수한 잼민이들이 알콩달콩 커뮤니티하는걸 보는 낙으로 사는 걸까?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